워터밤 광주 취소가 되었습니다. 일주일도 안남은 상태에서 갑작스럽게 취소를 하다보니 이미 예매를 했던 자들이 분노가 극에 달했습니다. 이유는 가뭄 때문으로 몇년째 가뭄인데 물 축제를 한다는 이미지 때문인지 28일 공연 취소 소식을 공지했습니다.
목차
Toggle워터밤 광주 취소
워터밤 광주는 7월 8일에 열릴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워터밤 광주 2023 측, 공식 SNS 채널 등에 공연 취소 소식을 공지하면서 많은 광주 시민들이 분노했습니다.
사실 그동안에 가뭄으로 인해 절수, 단수를 하며 힘들게 버텨온 것도 사실이지만 최근 비가 많이 내리면서 댐에 물이 많이 찼을 거라 예상과 달리 아직도 가뭄이 해갈되기 어렵다는 판단이 내려졌습니다.
또 그날 장맛비가 내릴 예상에도 불구하고 취소 한다는 게 정말 안타까운 사실입니다.
특히 광주는 가뭄을 떠나서 이러한 이벤트가 수도권과 다르게 매우 적다 보니 큰 기대를 한 시민들이 많았는데 취소가 되다 보니 더 분노가 극에 달한 거 같습니다.
워터밤 광주 라인업
7월 8일에 워터밤 광주에 참여하려 했던 아티스트와 관계자, 제이팍, 그레이, PH-1, 로꼬, 빅나티, 비와이, 스윙스, 현아 등이 확정됐으나 가뭄으로 인해 공연 취소가 결정되자, 광주광역시에서 가뭄이 해소되기를 소망하며 절수 운동에 동참하고자 한다고 전했습니다.
워터밤 관계자 워터밤 광주 취소 글
그러면서 “관심을 가져 주신 모든 팬 여러분들께 취소돼 안타까운 마음을 전하고자 한다”라며 “기존 예매하신 공연 티켓은 일괄적으로 취소 처리될 예정이며 결제하신 수단으로 전액 자동 환불될 예정이다.
직접 취소하실 필요는 없으며 자동으로 취소 처리되는 것을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다. 직접 취소하실 경우 취소 환불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적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공연 취소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고객 불편 사항에 대해서도 최선을 다해 처리할 것을 약속드린다”라며 기다려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죄송한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 진행될 지역별 워터밤에 변함없는 기대와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자 이미 예매한 사람들은 SNS에 댓글 테러와 지금까지 “밤새 비가 쏙아져서 물난리가 났는데 무슨 취소냐”라며 말도 안된다며 크게 분노했습니다.
광주 장마 시작
사실 이 부분에는 저도 정말 크게 공감했습니다. 실제로 전날 광주, 전남 지역에는 호우특보가 발효됐으며, 최대 283mm의 강한 비가 쏟아져 광주 지역, 전남지역 곧곧 침수피해가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과연 진짜로 가뭄으로 취소한 것인지 아니면, 이미지 때문에 그런 것인지 알 수 없지만 이러한 갑작스러운 취소는 아닌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이러한 계획을 하지 않았더라면 이러한 피해는 또 발생하지 않았을 거라 생각합니다.
광주 젊은 층에 즐길 거리 부족
광주광역시는 대도시에도 불구하고 사실 즐길 거리가 매우 부족합니다. 대형 백화점이라곤 오래된 광주 신세계 밖에 없고 볼 거리도 없습니다.
조금 볼 거리를 찾는 다면 시외로 나가면 있지만 광주 내에는 사실상 볼거리가 없어서 젊은 이들이 즐길만한게 없습니다.
광주 송정 시장
광주에서 송정 시장을 밀고 있지만 사실 막상 가보면 가볼 게 없고 볼 것도 없어서 두 번 이상 가는 사람도 없을 정도입니다.
교통편도 혼잡하고, 주차할 곳이 적다 보니 또 그러한 부분에 스트레스가 생기고 사람이 많은 거에 비해 볼거리, 먹거리 도 부족해서 지금은 사람이 많이 빠져 위험한 수준입니다.
광주시는 이러한 거를 모르는 건지 방치하는 건지 잘 모르겠지만. 이러한 내수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젊은 청년들 내버려 둔다면 미래에는 광주에는 젊은이들이 남아있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가구사러 떠나는 사람들
지금도 신혼부부들이 결혼하면 가구 사러 아주 멀리 있는 이케아까지 찾아가고, 백화점에 브랜드가 부족해서 대전, 서울로 찾아가기도 합니다.
이게 맞을까요? 광주에서 돈을 써야지 왜 타지까지 가서 돈을 써야 하는지 이해가 안 갑니다.
물론 요즘 소식에는 그러한 것들이 개선된 다고 하나 아직도 많은 시간이 남았기 때문에 이러한 불만들을 빨리 해소해야 하는데 이번 워터밤 광주는 진짜 빌런 같은 행동이 아닐까 싶습니다.
워터밤을 보러 떠나는 사람들 추가 비용
이번 워터밤 광주가 취소되면서 워터밤을 가려는 청년들은 어마어마한 돈을 써야 한다는 것을 광주시는 알고 있을까요?
기존에 티켓값 + 교통비만 있으면 다녀올 수 있었지만 이제는 숙박비 + 교통비 + 연차 이러한 것들이 들어가서 어마어마한 돈을 써야 합니다. 참 한숨 밖에 안 나옵니다.
조금 답답한 마음에 글을 적게 되었지만 빨리 광주 이러한 부분에서 좀 더 좋아지고 광주가 더 커졌으면 좋겠습니다.
2023 워터밤 다음 일정
워터밤 서울이 끝나고 바로 광주 차례였지만 이번에 취소가 되면서 인천, 대구, 부산, 대전, 수원, 속초, 제주, 일본, 태국 등에서 그대로 진행될 예정입니다.